Get Out, 2017
겟 아웃



μ˜ν™” κ²Ÿμ•„μ›ƒμ„ 본건 μ‚¬λžŒλ“€μ˜ 평가λ₯Ό 톡해 생긴 ν˜ΈκΈ°μ‹¬μ΄μ—ˆλ‹€. μ²˜μŒλΆ€ν„° κΈ°λŒ€κ°μ΄ λ―Έλ―Έν–ˆλ˜ μƒν™©μ΄μ—ˆμ§€λ§Œ μ˜ν™”μ˜ λ°˜μ „μ΄λ‚˜ 볡선 섀정이 λ›°μ–΄λ‚˜λ‹€λŠ” ν‰κ°€μ—μ„œ λ΄μ•Όκ² λ‹€λŠ” 결심이 κ΅³μ–΄μ‘Œλ‹€. μ˜ν™”λŠ” 주인곡인 흑인 λ‚¨μžμΉœκ΅¬κ°€ 백인 μ—¬μžμΉœκ΅¬ 집에 λ†€λŸ¬κ°€λ©΄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이야기닀. μ˜ν™” 초반 백인 μ—¬μžμΉœκ΅¬μ—κ²Œ μžμ‹ μ΄ 흑인이기 λ•Œλ¬Έμ— λΆ€λͺ¨λ‹˜μ΄ κΊΌλ €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Œμ§€ κ±±μ •ν•˜λŠ” λΆ€λΆ„μ—μ„œ 'μ„€λ§ˆ..' ν•˜λŠ” μ‹¬μ •μœΌλ‘œ μ˜ν™”μ˜ 섀정을 μ˜μ‹¬ν–ˆμ§€λ§Œ κ²°κ΅­ μ„€λ§ˆλŠ” μ„€λ§ˆμ˜€λ‹€.



 


μ˜ν™” κ²Ÿμ•„μ›ƒμ€ 졜면과 κ³΅ν¬λΌλŠ” μ†Œμž¬λ‘œ 인쒅차별에 λŒ€ν•΄ 닀루고 μžˆλ‹€. μ˜ν™”μ˜ κΈ°λ³Έ 섀정인 인쒅차별을 쑰금 더 μ‚΄νŽ΄λ³΄λ©΄ κΈˆμ„Έ μ–΄μ„€ν”„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 수 μžˆλŠ”λ° ν‘μΈμ˜ 신체λ₯Ό 흠λͺ¨ν•˜λŠ” λ°±μΈλ“€μ˜ λͺ¨μž„μ΄λΌλŠ” 섀정이 κΎ€λ‚˜ μ–΅μ§€μŠ€λŸ½λ‹€. μ—¬μ „νžˆ 인쒅차별이 μ‘΄μž¬ν•˜λŠ” λ―Έκ΅­μ΄λΌμ§€λ§Œ μ˜μ‚¬μ™€ ꡐ수 같은 μ „ν˜•μ μΈ 상λ₯˜ ν™”μ΄νŠΈ 칼라 계측듀이 흑인을 흠λͺ¨ν•œλ‹€λŠ” 섀정은 μ•„μ΄λŸ¬λ‹ˆν•˜μ§€ μ•Šμ€κ°€? 




 

반면 졜면과 볡선 섀정은 μ˜ν™”μ˜ 핡심이닀. μ—¬μžμΉœκ΅¬μ˜ μ—„λ§ˆκ°€ μ£ΌμΈκ³΅μ—κ²Œ μ΅œλ©΄μ„ κ±°λŠ” μž₯면은 μ˜ν™”μ—μ„œ μˆœκ°„μ μΈ λͺ°μž…κ³Ό κΈ΄μž₯감 μ—°μΆœμ΄ κ°€μž₯ λ›°μ–΄λ‚œ μž₯면이닀. λ˜ν•œ μ˜ν™” μ΄ˆλ°˜λΆ€ν„° 이해할 수 μ—†λ˜ μ‹€λ§ˆλ¦¬λ“€μ€ μ˜ν™”κ°€ μ§„ν–‰ν•΄λ‚˜κ°€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ν•˜λ‚˜μ”© ν’€μ–΄ λ‚˜κ°€λ©΄μ„œ λ³΅μ„ μ˜ 역할을 μ œλŒ€λ‘œ 마무리 ν•œ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λ„ μΆ©μ‹€ν–ˆλ‹€. λ‹€λ§Œ μ΅œλ©΄μ΄λΌλŠ” μ†Œμž¬κ°€ 곡포/λ―ΈμŠ€ν…Œλ¦¬ μž₯λ₯΄μ— κ΅­ν•œλ˜μ–΄ λΆ€λΆ„μ μœΌλ‘œλ§Œ μ‚¬μš©λœ 것은 아쉽닀. μ˜ν™” μ…”ν„°μ•„μΌλžœλ“œ(Shutter Island, 2010)처럼 μ΅œλ©΄μ΄λΌλŠ” μ†Œμž¬λ₯Ό 전면에 닀루지 μ•Šμ€ 점도 μžˆκ² μ§€λ§Œ μ…”ν„°μ•„μΌλžœλ“œ ν›„λ°˜μ˜ λ°˜μ „κ³Ό 같은 κ°•λ ₯ν•œ μž„νŒ©νŠΈλ„ μ—†λ‹€.




 

λ―Έκ΅­ κ³΅ν¬μ˜ν™”λŠ” μŠ€ν† λ¦¬μ—μ„œ μ˜€λŠ” 곡포보닀 λ¬΄μ„œμš΄ μž₯λ©΄μ΄λ‚˜ μˆœκ°„μ˜ λΆ„μœ„κΈ° μ—°μΆœμ— 집쀑 ν•œλ‹€λŠ” 생각이닀. κ²Ÿμ•„μ›ƒκ³ΌλŠ” λ³„κ°œμ˜ μ΄μ•ΌκΈ°μ§€λ§Œ 곡포물과 μ½”λ―Ή μš”μ†Œκ°€ 믹슀된 3λ₯˜ μž‘ν’ˆλ“€μ΄ λ“±μž₯ν•΄ 인기λ₯Ό μ–»μœΌλ©΄μ„œ 그런 μ˜ν™”λ“€μ΄ 더 λ§Žμ•„μ§€κΈ°λ„ ν–ˆλ‹€. λ‚΄μš©μ„± 없이 μ•žλ’€κ°€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곡포물듀은 심지어 μœ μΉ˜ν•˜κΈ°κΉŒμ§€ ν•˜λ‹€. 




 

μ˜ν™” κ²Ÿμ•„μ›ƒμ— λŒ€ν•œ 찬사와 λ³΅μ„ μ˜ 놀라움을 μ˜ˆμ°¬ν•˜λŠ” 글듀을 λ³΄λ©΄μ„œ 이 정도 μˆ˜μ€€μ˜ μ˜ν™”μ— μ—΄κ΄‘ν•΄μ•Όν•˜λŠ” 것인지 의문이 λ“ λ‹€. 개인적인 μ·¨ν–₯의 λ¬Έμ œμΌμ§€λ„ λͺ¨λ₯΄κ² μœΌλ‚˜ κ²Ÿμ•„μ›ƒμ΄ μ˜ν™”μ œμ—μ„œ μˆ˜μƒν–ˆλ‹€λŠ” μ†Œμ‹μ€ μ—¬μ „νžˆ 듀은바 μ—†λ‹€. μΈμ’…차별에 경각심을 μ£Όκ² λ‹€λŠ” μ˜λ„μ˜€λ‹€λ©΄ λͺ¨λ₯΄κ² μ§€λ§Œ μ–΄μ„€ν”ˆ μΈμ’…μ°¨λ³„μ£Όμ˜λŠ”(or λ©”μ‹œμ§€κ°€ λͺ…ν™•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인쒅차별) λ”μš± 인쒅차별을 μ‘°μž₯ν•  뿐이닀.




2018/02/10 The Lazy Gatsby.
copyright 2018. The Lazy Gatsby all rights reserved.




other Still cut














**μ˜ν™” get out은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μˆ˜μƒμ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제 90회 λ―Έκ΅­ 아카데미 μ‹œμƒμ‹_ 각본상 (쑰던 ν•„λ ˆ)

제 52회 μ „λ―Έ 비평가 ν˜‘νšŒμƒ_ λ‚¨μš°μ£Όμ—°μƒ (λ‹€λ‹ˆμ—˜ 칼루야)

제 70회 λ―Έκ΅­ 감독 쑰합상_ 감독상(μ²˜λ…€μž‘λΆ€λ¬Έ) (쑰던 ν•„λ ˆ)

제 70회 λ―Έκ΅­ μž‘κ°€ 쑰합상_ 각본상 (쑰던 ν•„λ ˆ)

제 38회 런던 비평가 ν˜‘νšŒμƒ_ μ˜κ΅­λ‚¨μš°μ£Όμ—°μƒ (λ‹€λ‹ˆμ—˜ 칼루야)

제 23회 ν¬λ¦¬ν‹±μŠ€ 초이슀 μ‹œμƒμ‹_ SF/ν˜ΈλŸ¬μ˜ν™”μƒ (쑰던 ν•„λ ˆ)



+ Recent posts